Windows에서 PyGObject, GStreamer 연동하기

Windows환경에서 GStreamer를 연동하기 위해서는 우선 PyGObject가 필요합니다.
문제는 윈도우에서 PyGObject를 설치 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pygobject_mingw.png
https://pygobject.readthedocs.io/en/latest/getting_started.html#
PyGObject 홈페이지에 보면 mingw를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네이티브 환경에서 구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래서 “PyGObject for Windows” 라는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pygobjectwin32/

다만 문제가 있다면 파이썬 3.4까지만 지원을 한다는 부분입니다.
“Support Python 2.7, 3.1, 3.2, 3.3 and 3.4 (32-bit and 64-bit)”
그리고 GStreamer 버전도 낮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혹시 최신 버전이 필요하다면 라이브러리 파일 교체 등이 가능한지는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에 저는 PyQt5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파이썬3.6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파이썬3.4 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였습니다.
설치할 때 제일 밑에 있는 환경설정에 등록하는 옵션이 기본 OFF이기 때문에,
이 부분 확인하시고 설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Python 3.4에서도 동작하는 PyQt 5.4.1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pyqt5_4_1_download.png
https://sourceforge.net/projects/pyqt/files/PyQt5/PyQt-5.4.1/

GStreamer를 사용하려면 PyGObject for Windows를 설치할 때 아래와 같이 체크하면 됩니다.
GStreamer.png

정리해보자면,
1. Python 3.4 버전을 설치
2. ‘PyGObject for Windows’ 를 받아서 설치, GStreamer를 사용하려면 옵션 체크
3. PyQt5 를 사용한다면 PyQt5.4.1 버전을 설치

Pytho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