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First HTML with CSS & XHTML – 웹2.0 시대의 웹 표준 학습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사의 스터디를 통해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Head First 시리즈는 많이 보고 듣기만 했는데 이 책을 보니 무척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어서 호감이 증가했습니다. 앞으로도 이 시리즈 책을 몇 권 더 볼 것 같습니다.

 이번 스터디에서는 3색 볼펜 학습법인가요? 그런 비슷한 스터디 방식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우선 30분동안 정해진 분량에 대해서 스터디 구성원들이 다 읽는 것입니다. 다만 읽으면서 중요도에 따라서 색을 칠하게 됩니다. 그리고 30분 후에 진행자가 해당 챕터에 대해서 진행을 하면서 의문점이나 중요한 부분들에 대해서 공유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스터디 방법은 발표를 하는 것보다 부담이 적고 또한 내용을 스스로 다 한번씩을 읽어보게 때문에 학습 효과가 큰 것 같습니다. 다만 내용에 대해서 이해를 하기 힘들정도로 지식이 부족하거나 하면 스스로 이해하기 힘들기 때문에 같이 스터디에 참여하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제 이 책에 내용에 대해서 보면 평소에 HTML에 대해서 좀 알고 있어서 그런지 크게 특별한 내용은 개인적으로 없었습니다. 다만 다시 한번 복습하고 CSS에 대해서 좀 더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로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HTML이나 CSS를 모르고 계신 초보자 분들께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책 정보 바로 보러 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