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NS 닷넷과 함께 하는 실버라이트(SilverLight)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소에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이 있어서 실버라이트에 관련 된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실버라이트는 MS 사에서 어도비 사의 플래시나 플랙스에 경쟁하려고 내놓은 플랫폼이자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정식으로 나온 지 얼마 안 되어서 국내에서는 자료가 별로 없는 상황입니다. 책은 2권이 출시되어 있는데 그중에 한 권이 바로 이 책입니다.

 책 자체는 딱 입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의 공동 저자가 있어서 책이 다소 혼잡스러운 면이 있으며 1.0과 1.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해서 그런지 현재 2.0 정식 버전이 나오려고 하는 이 떄에 비해서 다소 뒤처지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러나 내용은 기초적인 내용에 충실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실버라이트라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체계적으로 좀 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책의 내용은 무난하며 현재로서는 책을 여러 개 중에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없습니다.

 실버라이트라는 플랫폼, 기술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C# 을 가지고 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C/C++ 이나 C# 을 사용할 줄 아는 프로그래머들에게는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래머라면 응용 프로그램을, 게임 프로그래머라면 게임을, PHP나 ASP 등의 언어를 공부하지 않고 평소에 사용하던 언어로 바로 웹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OS와 웹브라우저를 대부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지만 프로그래밍 할 때 제약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책이나 참고 사이트에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실버라이트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데 앞으로  실버라이트에 대해서 여러 사람이 많이 사용하고 정보가 공유되면 좋겠습니다.

* 참고 사이트
http://www.hoons.kr/
http://cafe.naver.com/mssilverlight.cafe
http://www.microsoft.com/silverligh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