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Search 프로그램의 안드로이드 마켓 반응과 기타

 6월 27일 처음 1.0 버전을 공개했던 PriceSearch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을 모아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드로이드 마켓에 나오는 화면을 캡쳐해 보았습니다. 총 다운로드 숫자는 4131이고 삭제한 사용자를 빼고 현재 설치 되어 있는 숫자는 3156입니다. 그리고 아홉분이 평가를 해주셨는데 총점으로 별 5개인 만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반올림을 하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mments 글씨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사용자들이 평가한 내용과 Comment 들을 볼 수 있습니다. 평가를 해주신 분들이 프로그램을 좋게 봐주신 것 같아서 감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Errors 글씨를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다행히 멈추거나 충돌이 나는 문제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 개발자센터에서 볼 수 있는 키 사용 횟수입니다. 하루에 1000번을 넘게 사용자 분들이 검색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날마다 달라질 수 있겠지만 계속 측정을 해보지는 못해서 정확한 값은 알 수가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드로이드 마켓보다는 스마트폰 카페에 올려둔 글에 많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게 봐주시고 응원도 해주셨습니다. 반응이 빠르게 오니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는 스마트폰 전문 커뮤니티에 올리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cafe.naver.com/bjphone/999656 이곳에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많은 분들이 좋게 봐주시고 잘 사용해주시는 것 같아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개발자 입장에서도 재미있고 신나는 일인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마켓은 막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개발자분들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실 때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thoughts on “PriceSearch 프로그램의 안드로이드 마켓 반응과 기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