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어플 개발 연습

 최근 안드로이드 개발에 대한 책도 많이 출시가 되고,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여러 제품이 출시되었거나 예정에 있습니다. 저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공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에 개발한 몇 가지 내용에 대한 스크린 샷과 설명입니다.

 처음 개발한 것은 디지털 및 아날로그 시계입니다. 완성도는 썩 좋지 않지만, 공부가 많이 된 것 같습니다. SurfaceView를 사용하여 아날로그 시계를 표현하였고 Thread 사용법을 익히고 TTS도 사용해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와 Java에 대한 기본 공부가 된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번째로 만든 온라인 영어 사전입니다. 포털사이트의 API를 이용하여 XML 형태로 데이터를 받아서 파싱해서 화면 상에 적절한 형태로 보여주게 됩니다. 자바는 처음 하는 것이기 때문에 공부할 겸 해서 XML파싱과 HTTP 다운로드를 여러 타입으로 설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TabBar와 ListView, Activity와 같이 UI적인 부분에 있어서 신경을 많이 쓰면서 코딩을 해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드로이드 기본 UI는 아직 썩 뛰어나진 않지만 적어도 윈도우 모바일 6.1보다는 훨씬 좋지 않은가 싶습니다. 그리고 Java를 처음 접해 보았는데 흥미로운 내용이 많은 것 같아서 앞으로 C쪽 말고 Java도 계속 병행하여 공부할 생각입니다.

3 thoughts on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 연습

  1. 안녕 하세요~ 홈페이지에서 이것 저것 잘보고잇습니다..

    제가 안드로이드 배우는 초보 인데요..

    위에 아날로그시계 소스 있으면 메일로 받을수 있을 까요?

    부탁 드리겠습니다.

    [email protected]

    감사합니다.

  2.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영어 사전 API를 이용해서 어플을 만드려고 하는데
    이제는 사전API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는 없나요? 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