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블로그 결산입니다.

  안녕하세요. 2009년도 첫 번째 글로 이렇게 인사를 드립니다. 아무쪼록 2009년도에는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저의 홈페이지에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정확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도 글에 대한 통계입니다. 1월에 산업기능요원이 끝나면서 새로운 회사에 입사를 기다리는 중에 쉬는 기간이라서 포스팅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2월에 입사를 한 뒤에는 글이 평균 정도 되었던 것 같고, 7~9월에는 네이버 ActiveX 가이드 개발 작업과 관련해서 무척 바쁘게 일을 했기 때문에 저조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글 작성에 대한 통계만 봐도 한 해에 어떠한 일이 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도 방문자 통계입니다. 많은 분이 저의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셨습니다. 이 글을 통해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내년에도 많이 들려주시길 부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도 인기 태그에 대한 통계입니다. 게임에 대한 태그가 인기가 많이 있었고 그 외에는 비슷비슷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2008년도에 게임에 대한 글을 많이 작성하였고 많은 분이 호응을 해주신 것 같습니다. 그래도 2008년도 말쯤에는 Silverlight에 대한 글도 꽤 작성을 하였는데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2009년에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정보나 다른 정보에 대해서 더 많이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도 리퍼러 통계입니다. naver, daum, google 을 통하여 많이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리퍼러 키워드에는 한게임과 dingpong 키워드가 제일 높습니다. 한게임은 아무래도 신맞고와 관련하여 간단하게 작성한 글이 많은 분이 검색을 해주셔서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이상으로 2008년도 결산을 마칩니다. 2009년도에도 좀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