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라이트와 C# 프로그래밍 – 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버라이트2 정식 버전 TOOL 한글판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Beta2 로 개발 된 소스를 정식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App.xaml 에 있는 내용을 다 날렸고 UI를 새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Beta2 와 정식 버전이 많이 바뀌어서 에러 없이 컴파일하더라도 정상적으로 화면이 나올 것 같지 않아서 엎어버렸습니다. 실버라이트2 정식버전 TOOL 은 [이곳] 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Beta2 로 개발을 하셨다면 실버라이트2 정식 버전을 사용하려면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Beta2 와 관련된 리스트를 모두 삭제하고 설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실버라이트 런타임을 비롯한 3가지를 삭제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에서 받은 TOOL을 설치하면 런타임부터 SDK 까지 개발에 필요한 모든 것이 설치됩니다. 실버라이트 런타임의 경우 유저용을 받아서 설치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Debuging 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두 삭제하고 새로 설치해야 실버라이트 Beta2 로 개발한 프로젝트를 열었을 때 마이그레이션을 자동으로 할 것인지 물어본다고 합니다.

 현재 나온 정식 버전은 RC1 이지만 RC0 에 대한 정보들도 도움이 충분히 될 것 같습니다. 기타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많겠지만 영어 문서나 GOOGLE 에서 검색을 해보면 영문이지만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실버라이트와 관련하여 안풀리는 정보가 있다면 카페를 통해서 다른 분들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1040592706.zip
일단 저번에 올렸던 소스(http://www.dingpong.net/tt/179)에서 기존에 UI 부분을 제거하여 컴파일되도록 만든 소스입니다. 그리고 공개되어 있는 UI 소스인 Dave’s Glossy Controls For Silverlight(http://cafe.naver.com/mssilverlight/3182) 를 붙였습니다. 지금은 Blend 2 SP1 Preview 한글버전이 나오지 않아서 UI 를 만들지 못하였는데 나중에 로그인과 채팅에 필요한 UI 를 만들어서 붙이면 될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 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