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폰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Naver)에서 개발과 서비스를 하는 네이버폰(Naver Phone)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네이버폰은 음성 대화 및 전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 여러 가지 기능들이 많은데 이번 글에서 그러한 것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폰은 http://phone.naver.com/ 이곳에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설치 파일의 크기가 7MB 정도로 그리 무겁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를 하면 자신의 인터넷 연결 상태에 따라서 전화를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하게 되고 로그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은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만 로그인할 수 있고 친구를 추가할 때도 네이버 아이디를 추가하면 됩니다. 그냥 번호와 이름만 가지고도 주소록에 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폰에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네이버폰의 대표적인 기능인 전화를 하는 것은 주소록 기능을 통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에 추가되어 있는 친구에게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거나 로그인 상태라면 PC끼리 무료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PC끼리의 통화는 음성통화뿐만 아니라 영상도 보면서 영상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자 메시지를 주거나 받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착신 번호를 구매하게 되면 해당 번호로 네이버폰에 로그인 되어 있다면 컴퓨터로 전화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이얼 메뉴에 들어가면 친구로 추가되어 있지 않은 사람에게도 전화를 쉽게 걸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옐로우북 메뉴에서는 네이버 지역검색과 비슷한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를 찾고자 하는 가계 등의 이름을 검색하면 가계를 주소록에 등록하거나 전화를 바로 걸 수 있는 기능이 옐로우북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네이버폰에서 대표적이 기능이 오픈톡입니다. 오픈톡은 음성 대화 채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로 게임에서 많이 이용되고 회의를 하거나 아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음성으로 얘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르는 사람들끼리도 노래를 부르면서 놀거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면서 놀 수 있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픈톡은 http://phone.naver.com/opentalk/ 이곳에서 바로 입장버튼을 누르면 입장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폰은 다양한 환경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외국에서 전화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알고 있는데 화면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다양한 나라의 시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 시간이라고 해서 현지 시각과 한국 시각을 둘 다 표시가 가능해집니다. 그 외에 여러 환경설정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찾아서 좀 더 다양한 기능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폰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고 친구들과 전화를 하거나 외국에 있으면서 가족들과 전화를 하고 싶을 때, 게임을 하면서 아는 사람들과 음성으로 얘기하면서 하고 싶을 때 등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분이 네이버폰을 접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은 NHN의 공식적인 입장과 관계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