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Viewer

고등학교 2학년때 만들었던 3D 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89224321.zip

– 기능 –

File.
1. ASE 파일 로드
2. X 파일 로드
3. ASE 파일을 자체포멧으로 만든 CIK 포멧 Save & Load 가능
4. ImageEdit 기능 – 1) Tga(알파블랜딩), bmp, jpg등 읽어들이는기능
2) 겹쳐출력하는기능(애니메이션)
3) 주위할점은 이 기능은 이 툴과 반 독립적으로 작동한다.
그렇기때문에 이기능을 선택하고 다시 돌아오려면 껏다 켜야하는 일이 생긴다

View.
1) 와이어출력가능
2) 라이트
3) Mode 변환기능 – 1) 기본적으로 OneMode. 한개의 창이다.
2) FullMode. 풀스크린 모드로 변환가능
3) Small Mode. 4개의 다중뷰 –
(1) Distance. 거리에 따라서 보여준다.
(2) Eye. 맥스의 기본뷰처럼. 왼쪽, 위.
정면, 하나는 프리이다.
4) 그리드 그리고 끄는기능.
5) 텍스쳐 on & off
6) text on & off
7) 자동 로테이션기능. x 와 y 축으로 10, 50, 100 의 속도로 자동 로테이션 시키면서 볼수있는기능
8) Fog.. 안개 기능. Linear, Exp, Exp2 로 나눠져있다.

Sound.
사운드는 특별히 집어넣은 것이다.
애니메이션을 하면서 사운드가 필요할때가 있을것이다
실제 게임에서 적용시키기 전에 이곳에서 테스트를 해볼수있을것이다
또한 여러가지로 쓸대가 있을것을 보인다
불러들인 Sound File 을 ASE 파일 맨 밑에 기록된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게임에서 ASE 파일을 읽어들일때 이 사운드가 있는지 없는지
검사해서 있을때 읽어들여서 출력해주면 되는것이다.
참고로 이 사운드는 이 툴에서 ASE 파일에서만 가능한 기능이다-

Animation.
현재 바이패드 애니메이션을 지원한다.
정지, 일시정지, 재생, 한동작씩앞으로가있다.

ImageEdit.
File 에서 설명한 ImageEdit의 메뉴이다.
1) LoadImage. 이미지를 읽어들인다
2) Image Overlap 말그대로 이미지를 겹친다. 애니메이션.

Setup.
1) Input –  1) Keyboard. 키보드로 조작할수있다. 조작키는 밑에 설명.
2) Mouse. 마우스로 조작할수있다.
2) Setting – Save – 1) 상대좌표.
사운드를 저장할때 상대좌표인지 절대좌표인지 정하는것이다.
2) 절대좌표. 이하동문

– 조작키 –
Keyboard.
방향키 – 물체 회전(로테이션)
페이지업, 다운, Home, End – 물체 줌인 줌아웃.
a,s,d,w – 카메라 이동.
Mouse.
왼쪽버튼 – 물체 회전
오른쪽 버튼 – 카메라 이동
휠 – 줌인 줌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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